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용보증기금, ‘ESG 추진 위원회’ 신설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7-27 00:39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23일 본격적인 ESG(환경‧사회 공헌‧지배구조) 경영 체제 가동을 위해 ‘ESG 추진 위원회’를 신설하고 출범식을 겸한 첫 간담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ESG 추진 위원회는 신용보증기금의 ESG 정책 관련 심의‧의결 기구다. 앞으로 ESG 경영의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ESG 분야 외부 전문가 6인과 신용보증기금 임원 등 내부위원 6인 등 12인으로 구성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용보증기금의 ESG 경영 추진 현황과 지난달에 새로 마련한 ‘ESG 종합추진계획’에 관해 논의했다.

ESG 종합추진계획 중 E(환경) 분야에는 ▲탄소중립‧녹색금융 지원 강화 ▲친환경 기업 육성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다.

S(사회 공헌) 분야에는 ▲사회적 가치 실현 분야에 관한 금융 지원 ▲일자리 창출 여건 조성 ▲안전 중심 경영기반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G(지배구조) 분야에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 추진 ▲ESG 거버넌스 확립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시스템 마련 등을 약속했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은 공공부문의 선도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ESG 생태계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라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