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 모든 계열사가 ESG 경영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BGF리테일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받았다.
올해 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We are Good Friends’라는 주제로 ESG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역별 활동, 실행 현황과 성과 등을 담고 있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보고서는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 경영 비전을 제시, ▲친환경 밸류체인 구축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 3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작성했다.
BGF그룹은 4회째 발행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미래 성장을 위한 로드맵이자 책임경영을 강화하는주춧돌로 삼고 업계를 선도하는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건준 BGF그룹 ESG경영위원장은 “BGF그룹은지금까지 UN글로벌콤팩트가 지향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의 10대원칙을 지지하며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