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부산은행, 어린이 교통 안전망 구축 앞장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7-07 17:29

교통 안전망 ‘세이프가드(보호장치)’ 지원식 개최
스쿨존 내 활주로형 횡단보도‧로고젝터 설치
2만5000여 명 초등학생에게 안전우산 지원

(오른쪽부터) 안감찬 BNK부산은행장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세이프가드(보호장치‧SAFE GUARD)' 지원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BNK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BNK부산은행은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세이프가드(보호장치‧SAFE GUARD)’ 지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이프가드’ 지원 사업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시설 조성 사업이다.

횡단보도 양측에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활주로형 횡단보도’와 안전문구를 담은 이미지 조명을 도로에 비춰 보행을 돕는 ‘로고젝터’를 설치한다.

올해는 강서구, 사하구, 영도구 스쿨존 3곳에 안전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스쿨존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원 주변에 설정한 특별 보호구역을 말한다.

향후 사고 예방 효과 등을 감안해 설치 장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비가 올 때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돕고자 부산지역 초등학교 1학년 전체 2만5000여 명에게 반사 띠로 둘러진 ‘안전우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교통 안전망 구축으로 작은 사고에도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가방 안전덮개와 안전 옐로카드 배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