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농협캐피탈, 전기차 충전기 보급 나서…ESG 경영체계 구축 박차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4-26 15:20

전기차 충전기 금융상품 개발 속도

NH농협캐피탈이 26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전기차동차 충전인프라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김시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NH농협캐피탈이 전기차 충전기 금융상품 개발에 첫 발을 내딛는다. NH농협캐피탈은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정책에 따라 향후 전기차 충전기 보급을 확대하는 등 ESG 경영체계 구축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NH농협캐피탈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전문회사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국충전)와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회사가 충전사업자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기 금융상품을 개발한 첫 사례로, 양사는 전기차 충전기 할부·리스상품을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NH농협캐피탈 전기차 충전기 할부·리스상품은 기존 5000만원에 달했던 100kW 급속 충전기 설치비용에 비해 월 70만원(60개월 기준)으로 설치할 수 있다.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열어가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 가치 제고를 통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shj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