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카드, 캐시비 운영사 이비카드 사명 ‘로카 모빌리티’로 변경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4-16 09:40

신기술 결합 통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로카 모빌리티 새 CI. /사진제공=롯데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롯데카드가 교통·선불카드 ‘캐시비’ 운영사 이비카드의 사명을 ‘로카 모빌리티’로 변경하면서 신기술을 결합한 통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이비카드 사명을 로카 모빌리티로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카 모빌리티는 대중교통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통·선불카드와 시외버스 예약·예매, 캐시비 택시운전사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국 지자체와 교통운송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성장하고 있다.

로카 모빌리티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로운 CI에 기존 이동수단과 변화된 퍼스널 모빌리티를 IT로 결합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로카 모빌리티는 미래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접촉 탑승 결제(Tagless) 환경 구축과 선불카드와 전자화폐 도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로카 모빌리티 관계자는 “현재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는 만큼 대중교통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의 가치도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로카 모빌리티는 새로운 서비스로 생활의 모든 순간에 결제와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shj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