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전자, 주총 전자투표시스템 오픈…16일까지 투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3-07 12:07

17일 삼성전자 제 52회 정기 주총 개최
주총 참여 안해도 전자투표로 의결권 행사 가능
창립 이래 첫 주총 온라인 중계 진행…16일까지 신청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주주들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시스템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17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주주들은 7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주총에 참석하지 않아도 사전에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전자투표는 주주들이 주총 개최 일자나 장소 등 시간적·물리적 제약에 상관없이 쉽고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주들은 시스템에 접속해 주주 본인 확인 후 의안별 전자투표를 행사할 수 있다. 주주확인용 인증서로는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나 금용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주주들에게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를 발송했다. 박재완 이사회 의장과 김기남닫기김기남기사 모아보기 대표이사 부회장은 "올해도 코로나19로 주주총회 참석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가급적 전자투표를 활용해 의결권을 행사해 달라"고 주주들에게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하기로 했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주주들은 신청 사이트에서 전자투표 행사 기간과 같은 7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중계를 시청할 주주들을 위해 사전 질문을 접수할 예정이며, 주주들은 주총 당일 중계를 지켜보며 실시간으로도 질문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주주총회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사외·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단,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