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C카드, AI 간편투자사에 99억 투자…금융투자 서비스 차별화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3-02 10:02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에 전략적 투자 단행

사진=BC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C카드가 비대면 AI 기반의 간편투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처 확대 니즈에 맞춰 금융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BC카드는 2일 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에 99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핀트(Fint)’는 비대면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단기에 회원수 40만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9만 5000여 건을 기록하는 국내 대표 간편투자 플랫폼으로 꼽힌다.

비대면 AI 간편투자는 고객 자산 규모와 상관 없이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고객층이 차별화된 금융투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수 있다.

양사 협력을 통해 BC카드 고객은 결제 서비스 외에도 해외 주식과 금 투자, 환전, 보험, AI 기반 간편투자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 관계자는 “단순 투자 관계를 넘어 양사간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업무 협업 분야를 적극 발굴해 BC카드 고객에게 더 많은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자산관리 대중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