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 20만 돌파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2-22 15:48

신규 고객 68% 기가 와이파이 홈 가입
안정적 연결·장소 제약 없는 자유로운 설치 등이 장점

KT는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한지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기가 와이 인터넷’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기가 와이 인터넷은 지난해 6월 KT가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와이파이 서비스다. 기존 유선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동형 와이파이 공유기인 ‘기가 와이파이 버디’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집 안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KT 인터넷 신규 고객 중 68%가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가입 했으며, 그 중 36%가 기가 와이 인터넷을 선택했다.

또한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 252명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5점 척도, 매우 만족 ~ 매우 불만족)를 실시한 결과, ‘매우만족’ 또는 ‘만족’으로 응답한 가입자가 75%에 달한다. 설문에 참여한 가입자들은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장소 제약 없는 자유로운 설치’를 이 서비스의 장점으로 꼽았다.

KT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시행했던 재택근무, 비대면 원격수업 등이 일상화된 ‘언택트(비대면) 생활 패턴’으로 가입자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KT는 2020년 8월 ‘와이파이6’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출시에 이어, 이동형 와이파이에도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를 2월에 개발 완료해 출시를 준비 중이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는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와 동일하게 최대 1.2G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최대 1Gbps 유선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 인터넷 1G’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은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로 댁내에서 유무선 인터넷 모두 진정한 기가급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는 ‘OFDMA’ 기술로 데이터 처리 효율이 20%가량 높아져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갤럭시S21, 아이폰12를 비롯해 LG 그램 등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및 노트북 이용자 8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화상회의, 넷플릭스과 같은 고용량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 전략본부장 전무는 “KT는 기가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속도를 비롯해 커버리지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