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넥슨-카카오게임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카톡 친구와 게임 즐긴다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1-14 10:31

넥슨 인기 게임에 ‘카카오 플랫폼’ 적용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 ‘길드채팅’ 지원 등 커뮤니티 활성화에 협력

이정헌 넥슨 대표(왼쪽)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오른쪽). 사진=각 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은 넥슨의 인기 게임에 자사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인기 라이브 게임에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켜,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을 지원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돕는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카카오게임즈가 갖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 기술을 넥슨 라이브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뿐 아니라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 풀을 보유한 넥슨과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친구들과 소통하고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