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스토어’ 온라인 공개 강의 개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12-28 18:29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늘(28일) ‘카카오톡 스토어(이하 톡스토어)’에 입점한 파트너사들을 위해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를 개최했다. 사진=카카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늘(28일) ‘카카오톡 스토어(이하 톡스토어)’에 입점한 파트너사들을 위해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를 개최했다.

카카오커머스의 ‘톡스토어’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 판매자들이 스토어를 만들고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 브랜드부터 오프라인 백화점, 중소기업, 기초자치단체 등 국내외 약 48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톡스토어에 입점해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톡스토어를 현재 이용 중이거나 앞으로 이용 예정인 판매자들을 위해 12월 28일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를 진행해 올 한 해 동안 톡스토어에서 일어난 변화와 성장 그리고 서비스 개선 작성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톡스토어 활용법 및 톡스토어/톡딜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끌어낸 업체들의 스토리를 이용한 인터뷰 교육도 진행한다. 해당 교육에는 톡스토어 공식 전문 강사 (주)노노스 송현숙 대표가 진행을 맡고 우수 스토어로 선정된 ‘미뉴잇’, ‘우신글로벌’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터뷰 교육 시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과 카카오TV 채팅을 활용해 판매자들에게 교육 참여 파트너사들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톡스토어를 통한 판매의 강점 그리고 카카오톡에 특화된 판매 방식과 경험 등을 소개한다.

이처럼 카카오커머스가 온라인을 통해 톡스토어에 대한 공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새롭게 톡스토어를 개설해 운영 중인 사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 또한 오프라인 강의 등 교육을 위한 접점이 감소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보다 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블로그 및 채널 소식을 통해 판매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