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100억원 전달…희망 2021 나눔캠페인 참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2-10 17:23

변화의 시대에도 함께 성장에 노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10일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오른쪽)에게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

하나금융은 10일 김정태닫기김정태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별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과 저소득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충격을 동반한 본격적인 사회 변화의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저소득 소외계층과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모두의 기쁨을 위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14개 관계사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마련했다.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 주세요’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소외된 이웃의 희망을 잇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대표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등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문제 해결을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소셜 벤처의 공간 제공을 위한 ‘하나 소셜 스퀘어’의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원큐 애자일랩’을 통해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