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지니뮤직, 올해의 앨범에 방탄소년단 '맵오브더소울 7' 선정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12-03 14:00

‘2020 지니 연말 결산’ 발표…올해의 노래는 '아무노래'
12월 한 달간 ‘올해의 가수’ 선정 온라인 투표 진행

지니뮤직이 '2020 지니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을 발표했다. 사진=지니뮤직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지니뮤직이 올해를 마무리하는 ‘2020 지니 연말 결산’ 어워드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 ‘2020 지니 뮤직 어워드’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별도 공연 없이 진행된다. 대상은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올해의 가수 등 3개 부문에서 각 1등을 선발한다.

‘올해의 노래’ 부문에서는 ‘아무노래(지코)’가, ‘올해의 앨범’에서는 ‘MAP OF THE SOUL 7(방탄소년단)’이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의 가수’ 부문은 지니 고객들이 12월 한 달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직접 뽑는다. 후보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등 대중들에게 사랑 받았던 아티스트 58명을 선정해 진행한다. 지니뮤직은 순위에 따라 해당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총 5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2020년 음악 이슈를 선정해 소개한다. 2020년 일간차트 1위를 가장 많이 한 음원과 일간차트 TOP200에 오래 있었던 음원, 최다 청취자 보유 음원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니 서비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회원별 데이터 리뷰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전체 회원 중 백분율, 감상곡수, 감상횟수 등을 알려주고, 가장 많이 감상한 음원, 아티스트 등 각 분야의 TOP3 리스트를 분석해 알려준다.

‘나만의 어워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지니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 리뷰를 확인하고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정보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단장은 “지니뮤직은 올해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결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이 인정받고 트로트가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트로트 장르의 스트리밍 비율이 전년 대비 약 180% 상승하는 등 업계는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