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업은행·코트라·삼성SDS, 중기 온라인 수출 지원 ‘맞손’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1-05 18:02

(왼쪽부터)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 권평오 코트라 사장,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5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온라인 수출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BK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5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코트라, 삼성SDS와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내년 5월부터 코트라가 운영하는 기업간거래(B2B) 이커머스 플랫폼 ‘바이코리아’에서 수출 중소기업이 온라인 해외 마케팅, 판매, 물류, 대금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수출 기업들의 대금 결제 편의를 위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들 기업에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컨설팅, 환율 우대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코트라는 바이코리아 플랫폼을 개선하고 해외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삼성SDS는 종합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를 통한 물류배송 서비스와 물류 컨설팅, 물류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이 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수출시장과 국내 기업들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플랫폼 조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환경이 뉴노멀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지원을 위한 세 기관의 협력은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디지털 상생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축적된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최첨단 정보기술(IT)을 접목한 물류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물류업계 상생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