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말에 뭐 볼까] 국제수사, 뮬란, 오케이 마담, 거짓말의 거짓말, 구미호뎐 등 10월 4주차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10-29 11:04

국제수사, 뮬란, 오케이 마담, 아웃포스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거짓말의 거짓말, 구미호뎐, 신서유기8, 그것이 알고 싶다, 런닝맨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곽도원 배우가 처음으로 코미디에 도전한 액션 코미디 영화 '국제수사'가 지난 20일 케이블TV 극장 동시 VOD 서비스 시작 직후 10월 4주차 영화 VOD 1위에 올랐다.

(좌측) 영화 국제수사 (우측)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 포스터/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필리핀으로 생애 첫 해외여행을 떠난 형사가 글로벌 범죄에 휘말려 현지 가이드인 고양 후배와 함께 수사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해피엔딩으로 유종의 미를 거둔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이 1위에 올랐다.

영화 차트에서 ‘뮬란’은 2위에 올랐다. 뮬란을 제작한 디즈니가 위구르족의 인권을 탄압하는 중국 신장 지역 정부에 협력했다는 논란으로 영화는 얼룩졌지만 안방 극장에서 디즈니 영화를 찾는 아이가 있는 가정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위에 오른 '오케이 마담’은 엄정화가 5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영화로,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숨겨왔던 내공을 발휘해 구출 작전을 펼치는 액션 코미디다.

4위 ‘아웃포스트’는 전쟁 실화를 바탕으로 방어 불가능한 전초기지 사수라는 단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끊임없이 몰려드는 적들과 맞서는 병사들의 처절한 사투를 담았다.

5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의 대결을 그린 하드보일드 액션 영화다.

방송 차트 1위 ‘거짓말의 거짓말’은 이유리의 처절한 모성애, 연정훈과의 로맨스에 이어 꿈에 그리던 친딸의 엄마로 한 가족이 된 모습으로 해피 엔딩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10월 4주차 케이블TV VOD 순위/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2위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매혹적이고 잔혹한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K-판타지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3위 ‘신서유기 시즌8’은 더욱 치열해진 음악 장학 퀴즈와 기상 미션이 그려지며 출연진과 제작진,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만들었다.

4위 ‘그것이 알고 싶다’는 SBS 창사 30년 특집 3부작 중, 6명의 사법피해자와 범죄 누명을 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세상은 나아지는가' 1부가 관심을 모았다.

5위 ‘런닝맨’은 베일에 싸인 '도굴왕'의 초대로 모인 전국 각지의 '꾼'들의 상황극으로 꾸며졌다. 이제훈과 임원희가 게스트로 출연해 런닝맨 멤버들과 치열한 레이스를 펼쳤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