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2020년 KRX 청렴경영 우수 사례 선정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10-26 13:32

▲KRX 청렴경영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후 김회정 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왼쪽에서 세번째)이 수상 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는 자본시장 유관기관 최초로 '청렴경영(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날 시장참여자의 편익과 고객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4건의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KRX 청렴윤리주간 기간인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실시된 이번 대회에서는 총 15개 업무혁신 사례에 대해 임직원 투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거래소가 선정한 4건의 우수사례는 ▲시장운영규정 변경예고 등 의견수렴절차 강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회원사 재택근무 지원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상장법인 결산 및 공시업무 지원 ▲코스닥 상장교육 '언텍트' 방식으로 전환 등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거래소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청렴경영에 대한 관심과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 시장투자자의 불편해소 및 편익 제고를 위한 업무혁신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관련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유관기관 및 민간과 공유함으로써 거래소의 업무혁신 노력과 청렴활동에 대한 외부고객의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