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경총, “이건희 회장 별세 깊은 애도…기업가 정신 이어받아 위기 극복할 것”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10-25 13:28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25일 향년 78세로 별세했다.

이날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별세 소식에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경영계는 불굴의 도전 정신과 강한 리더십으로 우리나라 산업 발전을 견인했던 재계의 큰 별, 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별세 소식에 존경심을 담아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경총은 “산업의 주권은 끊임없이 흘러간다. 도전을 멈춰서는 안된다.”는 이건희 회장의 어록을 언급하며, “생전에 기술 발전에 대한 열정이 높았던 이건희 회장은 아시아의 작은 기업 삼성을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고 평가했다.

또한 “1993년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언(마누라, 자식 빼고 다 바꾸라)’은 강도 높은 품질혁신으로 삼성이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수출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사업보국(事業報國)의 대표적인 국민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총은 “경영계는 반세기를 지나 100년 기업을 향해 도약하는 삼성에 ‘끊임없는’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며 “위기마다 도전정신과 강한 리더십으로 한국 경제의 지향점을 제시해주셨던 故 이건희 회장님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지금의 경제위기 극복과 경제 활력 회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성도 노사화합과 경영혁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