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 오디세이 G9, 글로벌 시장서 '최고의 모니터'로 호평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9-09 09:18 최종수정 : 2020-09-09 09:23

미국 전문가 모임, "강력한 몰입감 제공과 부드러운 화면 전환"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인정 받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이 최근 미국ㆍ영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호평받고 있다.

미국 테크 전문가 모임 ‘AVS 포럼’은 오디세이 G9을 2020년 ‘Top Choice’로 선정했다. 이들은 “오디세이 G9은 지금까지 접한 게이밍 모니터 중 최고의 성능을 갖췄으며, 전 세계 게이머들은 이 제품을 활용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 매체는 ▲강력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1000R 곡률 ▲240Hz의 부드러운 게임 화면 전환 ▲1ms 응답속도를 통한 끊김 없는 화면 ▲최대 밝기 1000니트의 QLED 디스플레이 등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의 IT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 는 오디세이 G9을 ‘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이들은 “오디세이 G9은 인간의 눈에 가장 근접한 커브드 스크린으로 1000R의 곡률을 구현한 삼성의 기술력에 다시 한번 놀랐다”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몰입도 높은 커브드 스크린이 레이싱, 1인칭 슈팅 게임(FPS) 등에서 평면 모니터와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오디세이 G9은 현존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고 언급하며, ‘Recommended Award’를 부여했다. 이 매체는 32:9 비율의 슈퍼 울트라 와이드 화면, 뛰어난 HDR 성능, 240Hz 고주사율 등을 오디세이 G9의 장점으로 꼽았다.

또한, 미국 PC 하드웨어 전문 커뮤니티 '오버클럭닷넷'은 오디세이 G9이 지금까지 경험한 게이밍 모니터 중 가장 몰입도 높은 HDR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시리즈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게이밍 관련 다양한 스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더욱 진화한 게임 환경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