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지니뮤직, 부활 김태원과 실력있는 싱어송라이터 발굴에 나선다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7-09 09:57

인디 뮤지션과 비대면 오디션·일대일 코칭 통해 음악적 교감 형성
최종 우승자 앨범 출시 및 지니 플랫폼 신규 앨범 프로모션 지원

지니뮤직은 부활 김태원과 손잡고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진행하고, 선발된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앨범 출시를 지원한다/사진=지니뮤직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지니뮤직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실천하고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록 밴드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과 함께 3개월간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진행한다.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인디 뮤지션들은 음악 활동에 제약을 받아왔다. 지니뮤직과 부활 김태원은 인디 뮤지션들이 세상에 자신의 음악을 알리고, 음악으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비대면 오디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인 ‘김태원석함’은 부활 김태원이 진정성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싱어송라이터를 찾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혼자서 음악을 만들고 부르는 싱어송라이터 3000여명이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들이 부른 곡의 장르는 록, 힙합, 발라드, K-POP 등 다양하다. 부활 김태원은 비대면으로 지원자들의 음악을 평가했다. 흥미진진한 오디션 과정은 오는 10일부터 매주 영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태원석함 영상은 유튜브 채널 ‘김태원 클라쓰’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오디션 관련 에피소드는 AI 음악 플랫폼 ‘지니’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부활 김태원은 “이번 비대면 오디션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들과 음악적으로 교감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오디션 최종 우승자의 싱글앨범을 프로듀싱하고, 듀엣 공연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지원하는 지니뮤직도 최종 우승자의 음악 활동을 돕고자 신규 앨범 제작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인디 뮤지션의 마음을 담아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오디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가로 발굴하여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