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금융보안원-후후앤컴퍼니, 보이스피싱 예방 맞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6-19 08:35

금융보안원-후후앤컴퍼니,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사진= 금융보안원(2020.06.1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은 18일 후후앤컴퍼니와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전화 가로채기’ 수법에 의한 신종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신속하게 차단하기 위해 보유한 보이스피싱 정보를 실시간 상호 공유하고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실효성 있게 경고 메시지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전화 가로채기'는 보이스피싱 조직이 금융 소비자의 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해 금융회사·수사기관 등의 대표 전화번호로 통화 시도를 해도 자동적으로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연결되도록 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이다.

금융보안원은 통신 3사(SKT, KT, LGU+)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후앤컴퍼니와 업무협약을 통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화 가로채기 등 신종 보이스피싱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장은 "금융-통신 분야 간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점차 지능화∙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융소비자의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