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포토]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5-28 18:38

28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 다섯째),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왼쪽 넷째)과 기금운용심의회 위원 7명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괄호는 운용위원 추천기관) 김복규 위원(산업은행), 노광표 위원(고용노동부), 이성규 위원(금융위원회),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오정근 위원(미래통합당), 김주훈 위원(기획재정부), 신현한 위원(대한상공회의소), 김성용 위원(더불어민주당). / 사진= 산업은행(2020.05.2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항공과 해운 등의 위기극복을 지원하는 40조원 규모 기간산업안정기금이 28일 공식 출범했다.

항후 심의를 통해 국민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 주식 관련 사채 인수, 자산매수, 채무보증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자금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기금 대상은 총 차입금이 5000억원 이상이고 근로자 수가 300명 이상인 항공·해운 등 코로나19 영향 업종 중견·대기업이다.

지원 조건으로 근로자수를 최소 90% 이상 6개월간 고용 유지하고, 자금지원 기간중 주주에 대한 이익배당 금지, 자사주 매입 금지 등을 포함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