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윤종규 KB금융 회장, 언택트 시대 'e-타운홀미팅'…6월까지 공감소통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4-28 18:10

28일 유튜브 생중계를 활용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e 타운홀미팅' 을 하고 있는 KB금융 윤종규 회장(왼쪽 두번째) / 사진= KB금융지주(2020.04.2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윤종규닫기윤종규기사 모아보기 KB금융그룹 회장이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춘 온라인 타운홀미팅으로 소통경영에 나섰다.

KB금융그룹은 28일 윤종규 회장이 코로나19 가운데 새로운 공감 소통 방식으로 유튜브 생중계를 활용한 ‘e-타운홀미팅’을 열고 KB국민카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타운홀미팅은 CEO와 직원들이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자유롭고 진솔한 토론과 이야기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KB금융그룹만의 대표적인 소통 문화다.

이날 진행된 ‘e-타운홀미팅’에서는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윤종규 회장이 직접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룹의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회사의 현안이나 전략방향 및 CEO에게 궁금한 사항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오갔다.

이날 생중계 중 윤종규 회장은 KB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과 화상통화를 하기도 했다. 윤종규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힘든 시간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대구·경북 지역의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윤종규 회장은 이날 KB국민카드 타운홀미팅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그룹내 모든 계열사 직원들과 공감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윤종규 회장은 모바일 메신저 ‘리브똑똑’을 활용해 평소에도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2030세대 직원들과 점심 도시락 미팅도 하고 있기도 하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자유롭고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KB만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