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특징주] 카카오, 역대 최대 매출 경신에 4%대 강세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02-13 10:27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카카오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3일 오전 10시 24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4.36% 오른 17만95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카카오는 작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28% 증가한 3조898억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066억원으로 183% 늘었다. 카카오톡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 안착과 신규 사업의 수익 모델 확대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올해는 톡보드와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페이까지 이어지는 완결된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하며 톡비즈 매출의 성장세를 견고하게 높여나갈 예정”이라며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를 기반으로 한 테크핀 분야의 모바일 혁신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료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픽코마의 일본 시장 내 만화 플랫폼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카카오페이지의 경우 대만, 태국, 중국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등 시장 확대를 지속할 방침이다.

게임 부문에서는 엑스엘게임즈 인수를 통해 하드코어 장르의 개발력을 내재화하고 플랫폼, 퍼블리싱, 개발 등 게임 사업 전 영역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으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