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페이지, 박서준·김다미 주연 다음 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프로모션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1-31 10:48

박서준, 김다미 주연 이태월 클라쓰 31일 JTBC 첫 방송
이태원 클라쓰, 평점 9.9 누적 조회수 2.3억 건 다음웹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드라마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웹툰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를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는 31일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첫 방송을 앞두고, 원작 웹툰 팬들을 위한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웹툰 원작자이자 이번 드라마의 극본을 집필하고 있는 광진 작가가 직접 포스터 작업에 참여했다.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화려한 이태원 거리를 배경으로,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 배우)와 조이서(김다미 배우)가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첫 방송을 앞두고 원작 작가 광진이 직접 작업에 참여한 포스터와 원작 장면 모습/사진=카카오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이들의 이야기로, 원작 웹툰이 연재된 다음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2.3억 건, 평점 9.9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에서는 31일부터 이태원 클라쓰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라마가 방송되는 매주 금, 토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이태원 클라쓰를 보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시보기 포인트를 선물한다.

카카오페이지가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방송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홍보물/사진=카카오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태원 클라쓰’가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 웹툰’으로 꼽았던 작품인 만큼,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더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직접 웹툰과 드라마의 싱크로율을 120%라고 언급할 정도로 두 작품의 연관도가 높다. 함께 즐기면 또 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31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