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C제일은행,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나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8-20 11:36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SC제일은행이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에 나선다.

SC제일은행은 19일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은행∙카드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 중 하나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금융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API(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제공 등 뱅크샐러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데이터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및 상품 추천 역량을 활용해 구독 금융 서비스, 무서류 간편 대출, 뱅크샐러드 고객 전용 온라인 상품 등과 같이 한층 정교하고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제휴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