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KT, EBS 데이터 안심 옵션 지원 확대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6-28 14:13

△KT가 제공하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 상품 가격 및 정보/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 부가서비스 이용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KT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고교생뿐 아니라, 서비스를 신청한 고등학생 전원에게 오는 12월 31일까지 이용료를 지원한다.

지난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출시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은 스마트폰에서 EBS 애플리케이션 3종(EBSi 고교강의, EBS 중학+, EBS Math)을 시청할 경우,하루에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다.

월 이용료는 6500원으로 이 중 3200원은 KT가, 3300원은 정부가 지원한다. 혜택 제공 기간은 올 연말까지다. 제공 데이터를 초과할 경우에는 3Mbps(메가비피에스)의 속도 제어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한다. 3Mbps는 고해상도의 EBS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속도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등학생은 7월 1일부터 KT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가까운 KT 대리점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2001년에서 2003년 출생한 고등학생은 서비스 이용료가 자동 감면되며, 해당 기간 출생하지 않은 고등학생의 경우 KT고객센터에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국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사교육비 및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소득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