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오른쪽)이 행복나눔 배식봉사활동에 앞서 박영숙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 관장에게 경로식당 기자재 및 건강식품 등 물품후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이번 배식봉사활동을 통해 영등포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식으로 소고기 영양탕, 등갈비찜, 과일과 떡 등 특식 450인분을 준비하고 KRX 임직원 들이 직접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복지관 경로식당의 정수기 및 식기소독기 등 기자재를 교체해 어르신들이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식사하실 수 있도록 물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거동이 불편하여 식당에 오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견과류 등 식품선물세트 225개를 준비하여 각 가정에 지원한 바 있다.
한국거래소는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동절기 김치 지원, 영등포구 취약계층 어르신의 정서지원을 위한 노인상담센터 운영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우리사회에서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