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은 고양 킨텍스에서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의 세부행사로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본 행사장인 킨텍스에서 이틀간 개최한다. ‘스마트시티 시민에게 필요한 스마트시티 It-tem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T융복합 기술을 활용하여 시민에게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10개 팀은 본선에서 경쟁하게 된다. 참가 팀 중 우수한 팀에 대한 시상도 준비되어 있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차별성, 시작품 우수성, 사업성에 대해 종합평가하며, 대상(1팀)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장려상(6팀)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WSCW 2018'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WSCW 2018 스마트시티 해커톤’을 검색하면 자세한 참가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LH 관계자는 “공공과 민간,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시민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스마트시티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 대회를 마련했다”며 “세계 스마트시티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행사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