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이진청 서울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의장, 최이권 서울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의장, 장소영 교수, 진회숙 평론가, 김영세 교수,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김치호 교수, 최재붕 교수, 오형석 교육부 사무관/ 사진제공=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진로자문위원회는 미래환경 변화에 맞춰 진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보다 체계화된 진로멘토링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자문위원은 4차산업, 문화콘텐츠, 예술, 인문학, 산업디자인 전문가 교수 및 서울 중·고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 등이 위촉됐다. 자문위원들은 청소년의 진로·교육 관련 각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 진로멘토링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해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진로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 대로' 토크형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으며, 2015년에는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진로멘토링 사업을 진행해 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