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탁결제원, 공공데이터포털서 12종 증권정보 추가 개방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12-19 15:52

자료=예탁결제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19일부터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생결합증권과 주식 관련 총 12종의 증권정보를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식으로 추가 개방한다고 밝혔다.

API 참가요건을 갖춘 정보수요자가 데이터를 직접 호출하여 필요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pull형 정보 제공 채널이다.

예탁결제원은 2014년 9월부터 주식, 채권정보 등 7개 정보목록에 대해 43종의 증권정보를 API 형태로 무료 개방하고 있으며, 연간 호출건수도 2015년 740만건 대비 올해 1440만건의 2배로 확대되는 등 증권정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증권정보의 수요 증가세를 고려해 핀테크 스타트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증권정보포털(SEIBro)의 인기 페이지와 스타트업의 신규 데이터 제공 신청 등을 기준으로 추가 개방 정보를 선정했다.

예탁결제원 측은 이번에 추가 개방된 파생결합증권 종목정보, 기초자산 및 상환조건정보 등과 상장시장별 주식발행정보, 주식관련사채 행사조건정보 등은 활용 가능성이 높아 이를 이용한 스타트업의 다양한 사업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