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JB금융그룹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활동

신윤철 기자

raindream@

기사입력 : 2016-11-02 19:4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JB금융그룹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활동
[한국금융신문 신윤철 기자] JB금융그룹(회장 김한) 해외봉사단이 첫 활동을 실행했다. JB금융그룹 최초로 실시한 해외 봉사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JB금융지주,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프놈펜상업은행뿐 아니라 (사)희망나무 회원 등 총 4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특히 JB금융그룹 기부금 2000만원과 임직원들이 ‘착한 점심 나눔 캠페인’으로 모은 성금 2500만원 총 4500만원을 (사)희망나무 측에 전달했다.

이 비용은 캄퐁스포에주 프놈스로우윗 고등학교에 컴퓨터 교실 (컴퓨터 21대)를 만드는데 사용됐다. 특히 컴퓨터 지원 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교육을 통해 차세대 인재계발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컴퓨터 교실을 운용할 교사도 지원했다.

이밖에 캄보디아 광주진료소에서 희망나무 소속 의사들과 협업해 의료봉사를 펼쳤다. 캄보디아 광주진료소에서는 안과, 내과, 소아과 진료 및 한복입고 가족사진 촬영하기 등이 이뤄졌다. 진료소에 필요한 신장체중계도 기증했다.

또한 끄랑쩨 마을의 한 초등학교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사생대회, 풍선아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이 함께 펼쳤다. 특히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만큼 캄보디아 주민들로 진료소는 장사진을 이뤘다.

속리엉(17)양은 “치료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지만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무엇보다 컴퓨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행복하고, 열심히 배워서 빌게이츠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웃어보였다.

캄보디아 캄퐁스포에주 베이 쌈낭주지사 역시 “캄보디아 인들을 위해 필요한 의료지원 뿐 아니라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한 IT 교육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현지 은행에서도 이런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경우가 드물어서 JB금융그룹의 지원에 놀라웠고, 관심과 사랑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JB금융그룹 해외봉사단은 지난 5월 28일 창단했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