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유통·호텔가에서 다채로운 웨딩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제공
G마켓의 프리미엄 큐레이션 쇼핑몰 G9가 본격적인 웨딩시즌인 10월을 앞둔 최근 한 달간 가을철 혼수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8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가구·대형가전·주방 가전 등의 혼수용품 판매가 ‘5월의 신부’로 대변되는 봄철 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24일부터 4월 22일 동안에 대비해 판매량이 25% 가량 증가했으며, 특히 집을 스스로 꾸미는 ‘홈퍼니싱’ 트렌드의 영향으로 DIY가구·리폼 제품 판매가 5배 이상 늘었다. 건강식제조기, 블렌더 등 소형 주방가전 판매량은 130% 늘었다. 이외에도 침구류는 70%, 청소기 155%, TV 37% 등 대표 혼수용품 판매량이 봄 시즌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쿠팡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알뜰 혼수 기획전’을 4일까지 선보인다. 쿠팡은 가전과 가구·침구·주방용품 등 혼수 필수 품목을 한 자리에서 고를 수 있는 ‘2016 쿠팡 그랜드 웨딩페어’ 기획전을 연다.
국내·외 200여개 가전·가구·침구·주방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이벤트에는 총 200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참여 브랜드로 삼성전자·LG전자·다이슨·한샘·데코뷰·휘슬러 등이 함께해 최대 30%를 할인한다.
주요 상품은 ‘LG전자 디오스 V8700 양문형 냉장고’ 170만 원 대, ‘삼성전자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120만 원대이다. 의자 2개와 벤치로 구성된 ‘이즈마인 레시피 4인 식탁세트는 40만 원대에, ‘한샘 세이지 침대 Q 퀸 화이트위시’는 50만 원 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5일까지 ‘웨딩 페어’ 행사를 열고 혼수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침장, 가구 등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로렌데코·브룸·컴마어퍼·세라피 등 침구 브랜드와 데코라인 가구 등 웨딩페어 행사상품을 30·50·70·10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10·15·20·30% 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침구나 소규모 가구 등 소품을 위주로 집안을 꾸미고자 하는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개성에 맞는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신혼부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호텔가도 신혼부부 고객을 잡기위해 분주하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구로는 ‘웨딩 인비테이션 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웨딩 인비테이션 파티는 결혼 전 청첩장을 건네며 인증 샷을 남기는 ‘셀프 파티족’ 이 증가한 것을 겨냥했다.
신라스테이 구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웨딩 인비테이션 파티’ 프로모션을 펼치고 생맥주 1잔 무료 제공, 와인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구로 ‘카페’는 104석 규모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런치 뷔페 2만원, 디너 뷔페 3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비스 앰배서더 강남에서는 올해 말까지 20~100명 규모의 쁘띠 웨딩과 하우스 웨딩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홀 무료대관과 식사·기본 생화 장식·부케·코사지 4개·웨딩 케이크와 스파클링 와인 1병이 포함돼 있다.
쁘띠 웨딩 패키지는 호텔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20명 혹은 30명 기준으로 예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하우스 웨딩 패키지는 80~100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채플의 형태로 예식이 진행된다.
웨딩 패키지를 이용하는 커플에게는 특전으로 슈페리어 객실 1박 숙박권을 제공하며 와인이나 맥주·소프트 드링크 등을 추가로 주문할 경우 음료 요금에 20% 할인 적용을 해준다.
이랜드 켄싱턴 제주는 ‘셀러브레이트 스페셜 모먼트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해 웨딩·프로포즈 등의 이벤트를 할 수 있는 연회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 켄싱턴 제주는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이용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셀러브레이트 스페셜 모먼트에는 케이크와 와인, 치즈 플래터 등의 식음료와 함께 꽃길·플라워 부케·다이닝 감동 영상 제작 등을 이벤트의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2주전 사전 예약 시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80만원부터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오는 31일까지 도심을 떠나 아름다운 제주 경관을 배경으로 가든에서 프라이빗 파티 같은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브라이트 프리미엄 웨딩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해비치 야외 가든에서의 결혼식 연출 및 진행을 돕고, 참석한 하객들에게 식전 파티 분위기를 더해줄 웰컴음료를 제공한다. 식후에는 야외 또는 실내에서 애프터 파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애프터 파티 시 음료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웨딩 케이크와 건배제의 용 샴페인은 무료이다.
이 외에도 결혼식 전날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 또는 지인들이 특별한 저녁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해비치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 6인 식사권을 제공, 식전부터 식후까지 로맨틱한 웨딩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