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IBK금융그룹,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첫 후속투자

신윤철 기자

raindream@

기사입력 : 2016-05-02 11:09 최종수정 : 2016-05-02 15:25

[한국금융신문 신윤철 기자] IBK금융그룹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 첫 후속투자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IBK캐피탈과 공동 조성한 IBK금융그룹 크라우드펀딩매칭 투자조합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모션블루(대표이사 홍제훈)에 10억원을 투자한다고 2일 밝혔다.

㈜모션블루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블록 ‘모블로’를 제작·판매하는 벤처기업이다. 지난 3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yinc)를 통해 7천만원을 조달하는데 성공했다.

㈜모션블루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운전자금을 조달했으나, 대규모의 양산자금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이었다. IBK금융그룹 크라우드펀딩매칭 투자조합이 ㈜모션블루에 10억원을 투자해 앞으로 안정적인 제품 양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IBK금융그룹은 지난 3월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제도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 창업 초기 기업들이 투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마중물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