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제공방식 개선 면에서는 심플하고 비쥬얼 강한 화면디자인으로 가독성을 한층 올렸으며 통합검색, 스마트검색 등 검색기능을 개선했다. 또한, 통합아이디 제공으로 두 상품의 연계를 높이는 한편, 크레탑-EW도 크레탑처럼 기업·금융용으로 상품을 분리해 고객에 따른 특화 기능을 강화했다.
제공정보 추가 면에서는 크레탑의 경우 인물정보, 그룹정보 등 기존정보의 보완과 함께 지적재산권, 법인등기정보, 부동산정보 등 신규콘텐츠를 추가했다. 크레탑-EW는 모형 업그레이드로 조기경보 적시성을 우선 개선하고 행정처분정보, 회생절차 및 워크아웃정보를 보완하는 동시에 연합회 단기연체정보를 추가, 정보의 질과 양 모두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이뤘다.
이 외에도 통합설치S/W, PC인증S/W, 인쇄S/W 등의 도입과 다양한 IT환경 지원으로 사용상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속도를 개선했다. 크레탑의 MY 크레탑 메뉴와 자동로그아웃 시간 연장 및 알림 기능 설정, 크레탑-EW의 거래처 폴더별 통지 담당자 지정 기능 등 다채로운 관리기능 신설했다.
KED 관계자는 “지난 해 크레탑 모바일서비스와 부동산정보서비스 등 신규상품을 잇따라 출시한 바 있어 이번 주력상품의 리뉴얼 완료로 상품 간 시너지 효과가 높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