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화재는 이를 위해 헬스케어 전용홈페이지와 콜센터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동안 보험회사에서 헬스케어 관련서비스를 간헐적으로 제공하기는 했으나 전용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동부화재가 처음이다.
동부화재는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회원으로만 가입해도 종합 건강상태 측정, 심장병·뇌졸증 위험도 측정 같은 헬스체크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백병원·순천향병원 등 전국 87개 의료기관과 제휴해 전문 진료과목에 대한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우수고객에 대해서는 업계 최초로 미숙아 분만 시 전문간호사의 방문 간호서비스와 암 등 질병 치료를 받는 도중 발생한 의료사고에 대한 법률자문 서비스를 2년 동안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인이 통제하기 어려운 금연·비만관리·절주·스트레스 치료를 위한 전문 주치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은 주치의들로부터 16주 동안 진단과 교육 및 정보제공 등을 통한 지속적인 치료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동부화재는 이와 같은 헬스케어 서비스와 함께 동부화재 설계사를 일정 기간 온라인교육과 전문가 과정까지 이수하게 하여 전문 헬스케어 어드바이저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동부화재 고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동부화재는 프로미건강지킴이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6월30일까지 프로미건강지킴이 홈페이지 회원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홍삼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