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 12월 1일 총49종의 펀드에 대해 ‘판매수수료 면제’를 도입한 키움증권은 지속적으로 대상 펀드를 확대해 왔으며 이후 15종의 펀드를 추가, 현재 총 64종의 펀드를 대상으로 ‘수수료Free펀드’를 적용 중이다.
특히, 최근 새롭게 추가된 수수료Free펀드에는 시장의 유망 펀드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실제 신규 수수료Free펀드로는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천연자원에 집중 투자해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JP모건천연자원펀드’, 남아공 월드컵 및 풍부한 천연자원 등으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JP모건중동&아프리카펀드’, 가치투자의 선두주자로써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자랑하는 신영자산운용의 ‘신영월드에이스 펀드’, 중국 본토에 투자해 위안화 절상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한국네비게이터중국본토펀드’, 그리고 해외 인덱스 펀드 중 최저 수준의 보수에 우수한 운용성과를 보이고 있는 ‘미래맵스 인덱스로 시리즈 펀드’ 등이 있다.
이와 관련 키움증권 관계자는 “금년 하반기부터 키움증권이 판매사 이동제도에 참여하게 되면 온라인에서 간편한 펀드 이동만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수료Free펀드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한편, 키움증권의 수수료Free펀드는 선취수수료가 있는 A/Ae클래스가 대상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