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Qs는 Quality People, Quality Product, Quality Service를 통칭하는 것으로, 라이프플래너를 통해 고객에게 믿음과 만족을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푸르덴셜생명은 라이프플래너 선발 시 전원 4년제 대학 이상의 학력과 2년 이상의 직장경력자만을 대상으로 하며, 선발 후에도 2년여에 걸친 장기적인 교육을 통해 보험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금감원과 생보협회에서 발표하는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에서 2009년 7월 기준 29.6%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업계전체 평균인 5% 대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러한 전문성을 필두로 각종 보장성보험과 함께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재정안정계획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푸르덴셜생명의 “보험금 지급중심의 철학”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데 무게를 두기보다는 고객이 보험금을 잘 지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것에 무게를 두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 고객의 노후보장에 대한 강화를 통해 푸르덴셜생명이 지금까지 집중해왔던 조기사망 보장과 더불어서 고객에게 더욱 완성도가 높은 보장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연금상품과의 복합설계를 통해 다양한 재정안정계획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