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설명회에서는 전세계 금융침체로 인해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과 ‘2009년 세계경제전망’을 함께 살펴보고, 약세 장에서 대안투자가 될 수 있는 ETF와 ETC를 소개한다.
실제 다양한 투자처 및 투자 방법을 제시하는 ETF는 각 국가의 주가지수나 원유, 금,구리 등의 상품을 한 펀드로 구성하여 거래소에 상장한 후 주식처럼 거래되는 상품이다. 펀드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리면서도 거래 관련 비용은 주식과 같이 저렴하고, 오일, 달러, 울트라 숏 같은 다양한 상품을 통하여 수익의 극대화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리딩 투자증권에서 중개하는 ETC는 영국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상품으로 Long 포지션과 Short 포지션을 통해 상승장은 물론 하락장에서도 수익 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파생상품이다.
ETC 강연시간을 통해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급락한 유가시장에서 Short 원유 ETF를 통해 수익을 올린 사례와 적은 투자금액으로 Leverage효과를 통한 수익 극대화가 가능한 Leveraged ETC의 사례도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국경제 전반을 살펴보고, 장기 투자에 적합한 종목들을 선별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의는 10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고, 1부는 LG경제연구소 김형닫기

자세한 사항은 리딩투자증권 홈페이지(www.leading.co.kr) 또는 1544-7004로 문의.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