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모든 위험을 아우르는 가족형 통합보험으로 가족 전체를 하나의 통합된 보험으로 보장하면서 관리하기 때문에 특정 위험에 대한 보장의 중복을 방지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보험료를 저렴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가족 구성원 각자에 대하여 개별적인 특약 구성이 가능하고 보험기간 도중에 특약 구성을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도 있다. 본인과 가족의 모든 보험 계약의 관리 상황을 한눈에 알아보는 종합 안내문을 보고, 보험금액을 바꿀 수 있음은 물론이고 보험계약 당시 가입하지 않았던 특약을 추가할 수 있고, 반대로 이미 가입되어 있는 특약을 도중에 제외시킬 수도 있으며, 가입 당시에는 없었으나 새로 만들어진 특약을 추가할 수도 있다.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 입/통원 의료비에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본인부담 의료비 및 MRI, 초음파 등 비급여 의료비를 업계 최초로 365일 보상(입원 및 통원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고액의 치료비가 요구되는 치명적 질병(CI) 보장에 효과적인 보험이다. 의료비 보장은 질병입원의료비 최고 3,000만원, 상해입원의료비 최고 3,000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보험기간을 80세까지 책정하여 노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에 따른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 함으로써 노후에도 안심하고 치료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개호상태(치매나 활동불능) 진단 확정 시 연금형태로 간병보험금을 지급하여 치료비 외의 비용까지 담보하고 있다.
보험료 수시입금제도에 중도인출제도를 추가함으로써 적립보험료에 대해 고금리의 보험계약대출을 통하지 않고서도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했다. 평생관리 기능 및 통합관리 기능을 보완하고 금융기능을 일부 가능하게 한 이 제도로 금융상품으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