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의 특징은 기존의 연금보험과 달리 고객의 선택에 따라 연금자산의 일부를 일시금으로 미리 지급하는 점이다.
이 자금은 경제적인 은퇴 이후에 실버타운 입주금이나 자녀의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연금지급개시일(45세~80세 중 선택) 이전에 연금지급형태 및 일시금 수령시점과 비율을 결정해 회사에 통보하면 된다.
이 상품은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한 실적에 따라 연금액이 변동하는 변액연금보험이다.
따라서 운용실적이 좋을 경우 보험금액이 증가하며, 투자실적이 하락하더라도 연금이 지급되는 시점에서는 고객이 낸 주계약 보험료 전액을 보장해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자금이 필요한 경우 1년에 12번까지 각 인출시점의 해약환급금 50%를 중도 인출할 수 있고, 여유자금이 생기면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 납입할 수 있다.
또한 월 납입보험료에 따라 최고 1.5%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변액연금보험에 가입 후 사망하면 600만원, 재해 사망시에는 1,200만원의 보험금과 함께 그때까지의 적립액이 지급된다.
또한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경우 차회 이후 보험료 납입면제가 된다. 보장이 더 필요한 경우에는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여 보장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특약 보장 기간을 80세까지 선택할 수 있어 노후에 연금과 보장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종신형, 확정형, 상속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수령이 가능하다. 연금수령방법 중 종신형은 보험사의 연금상품에만 있는 것으로 보험대상자가 사망할 때까지 연금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죽을 때까지 일정한 소득을 확보할 수 있고, 나만을 위한 자산으로 돈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