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HTS`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goodieasy`는 복잡한 시스템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소외됐던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HTS와 차별화 되는 점은 메뉴 체계를 획기적으로 단순화 시켰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웰빙라이프까지 고려했다는 점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goodieasy`의 주요 기능은 크게 다섯 가지이다. 즉 메뉴를 기존 HTS 대비 1/10 수준으로 축소하고, 한번 클릭으로 21가지 최신 검색 결과를 제공하며, 온라인 금융상품 쇼핑몰에서 각종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전 증권사의 종목별 전문가 의견(컨센선스)과 함께 `생활의 향기`컬럼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섯 가지 기능 중에 굿아이easy가 자랑하는 포인트는 재테크서비스와 더불어 고객의 정서적인 측면까지도 고려하고 있는`생활의 향기`코너이다.
이 코너는 재테크에 자칫 잊고 지낼지 모르는 생활의 지혜(여행 정보, 맛있는 음식 정보 등)와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글을 수시로 제공, 고객의 웰빙라이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것이다.
온라인사업부 김태술 부장은 " 전문성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굿아이(goodi)와 함께 이번에 선보이는 굿아이easy를 통해 모든 고객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마음껏 매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이제껏 온라인 시장에서 소외됐던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신한증권은 `굿아이easy`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5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굿아이easy를 사용한 후 설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이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