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스 2004"는 시스템 내부적으로 컴퓨터와 서버를 연결하는 통신체계를 대폭 개선해 속도와 안정성을 크게 높였고, 투자가가 자신의 성향에 맞는 고유화면을 만들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컴포넌트 기반으로 개발된(CBD) 맞춤형 시스템이다.
또 지난 7월 인텔과의 제휴로 펜티엄4 기반기술을 이전받아 최적화 작업을 거쳤기 때문에 인텔의 펜티엄4칩이 장착된 컴퓨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사이보스 2004는 기능면에서도 새로운 서비스가 대폭 추가되었다. "파워 챠트" 서비스는 국내기업 뿐 아니라 해외 주요업종지수 및 종목의 기술적 분석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트폴리오 그룹(SET)별 주문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선물/옵션 우선순위와 후순위 주문을 분리하여 매매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선물.옵션 전략구성 마법사" 서비스를 통해서 초보자들도 선물/옵션의 다양한 매매전략을 그림을 그리듯이 쉽게 만들 수 있다.
투자가가 직접 자신만의 고유의 방식대로 주문을 낼 수 있도록 만든 "맞춤형 주문시스템(매직오더)"은 최초 주문부터 정정, 취소주문까지 고객의 투자전략을 시스템에 적용시키면 시스템이 알아서 처리해 준다.
시가총액 크기에 따라 모자이크 형식으로 분할하여 업종별 강/약세를 한눈에 구분할 수 있도록 한 "시장지도 서비스"도 실시된다.
국내외 애널리스트의 분석 리포트를 집약한 "컨센서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15개 신문사의 뉴스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뉴스그룹 서비스"도 새롭게 실시된다.
투자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나 단어를 등록해 놓는 "뉴스트레이딩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알람 기능을 통해 관련 뉴스가 나올 때마다 곧바로 그 종목의 매매주문이 나갈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배장호 기자 codablu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