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이상의 동호인, 동창회, 친목회, 상가번영회, 국제라이온스협회 등과 같은 회원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상품은 철저히 계약자 입장에서 선택하는 오더 메이드(Order-Made)형 보험으로, 하절기를 맞으면서 수상 스포츠, 등산, 패러글라이딩 등의 동호인들의 가입이 늘고 있는 상태다.
이 상품의 특징은 다양한 특약에 있다. 각종 교통사고와 뺑소니·무보험차사고, 생활재해 등 각종 재해혜택과 암·뇌졸중·심근경색 등의 질병부분에 대한 특약, 등산·수상레저 등의 생활레저특약 등 총 22가지의 특약이 있다.
또 백화점식으로 진열돼 있어서 가입자가 본인이 원하는 보장부분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립할 수 있는 맞춤형 보험이라는 장점이 있다.
보험기간도 1년에서 10년까지 다양하고, 배우자와 자녀가 함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점이 30~40대의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필요한 부분만 가입하기 때문에 기존 보험과 중복되거나 본인이 원하지 않는 부분은 가입하지 않아도 되므로 월 2~3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로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이 상품에 가입한 후 수영, 수상스키, 래프팅 등 각종 생활레저사고로 사망시 최고 1억2500만원이 지급되고 차량탑승 중 교통재해로 사망했을 경우에는 최고 1억5000만원이, 기타 재해 사망시에는 최고 1억원이 지급된다.
만일 재해로 인해 장해가 왔을 경우 1·2급은 평일에는 4억, 휴일에는 8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기타 3~6급까지는 재해등급에 따라 5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보험금을 받게 된다.
이밖에 재해로 인해 골절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사고 1회당 30만원이 지급되며, 재해로 4일 이상 입원하면 추가로 20만원이 지급된다.
또 재해로 입원을 동반한 수술시에는 사고 1회당 100만원, 재해로 4일이상 입원시에는 3일 초과 1일당 1만원의 입원급여금도 별도로 지급받을 수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