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한신평정보는 종합신용 허브사이트인 kisinfo.com내에 kiscredit.com, kisbiz.com, kisinvest.com 등 3개 사이트를 개발,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신평정보가 오픈한 kiscredit.com은 국내 2700만명의 개인신용 및 대출거래 내역과 개인 신용평점까지 제공하며, 향후 개인신용정보 및 평점을 이용한 대출알선서비스 및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isbiz.com은 한신평정보가 보유하고 있는 23만개 기업정보 및 상품정보를 이용,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 홍보 및 전자상거래를 위해 카탈로그서비스, 거래처관리서비스, 기업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kisinvest.com은 향후 투자전문 사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kisinvest.com은 특히 양과 질에서 우수한 기업정보를 배경으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사용하는 투자분석기법과 투자분석정보, 제3시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신평정보는 기업, 개인, 투자정보를 3개 축으로 하는 이들 허브사이트를 완성함으로써 인터넷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한신평정보 관계자는 "기 보유한 23만여 국내기업 정보와 2700만명의 개인신용정보를 바탕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한신평정보는 이번 허브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전문 인터넷기업으로 제2의 창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신평정보는 닷컴기업으로 변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라이코스 등 국내 30여개 인터넷기업과도 제휴선을 확대,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욱 기자 wscorpio@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