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넷닷컴은 보험사 출신 인터넷 마케팅 전문인력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로 인터넷 보험 판매와 컨설팅, 프로모션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인터넷 보험판매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보험상품안내, 보험료 실시간 산출, 가입, 결제는 물론 가입 후 영수증, 증권 및 사은품의 배송까지를 포함한다.
특히 가입신청, 보험료 산출, 계약 체결 등 인터넷 보험가입이 5분이면 끝나며 영수증,보험증권과 사은품이 계약자에게 늦어도 24시간안에 배송된다는 게 특징이자 차별점이다. 니즈넷닷컴은 이를 위해 각 보험사의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동해 24시간 365일 정확한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동양화재 등 4개업체와 인터넷 업무제휴를 체결한 상태다.
또 기존 보험 계약자의 경우 약 10일 정도 후에 영수증과 증권을 전달 받았으나, 니즈넷닷컴은 서울지역의 경우 4시간 이내, 지방일 경우 24간 이내에 전달할 수 있는 본격적 인터넷 보험 유통의 체계를 갖추었다. 보험증권과 함께 전달되는 사은품도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터넷 상에서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주)니즈넷닷컴은 네이버와 보험컨텐츠 제공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인터넷 공동마케팅을 통한 B to B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성희 기자 shfree@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