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V4: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사전등록 실시
넥슨이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의 이용자 소통 간담회 ‘브이포토크온’을 열고 2021년 개발 로드맵을 처음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23일 ‘브이포...
2021-02-2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6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레이븐’의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6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대 팔찌...
2021-02-24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앨리스클로젯’ 사전예약 100만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엑스노아가 개발한 코디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앨리스클로젯’의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앨리스클로젯’은 시공을 초월한 이 세계인 ‘원더랜드’에서 ‘정령’으로 ...
2021-02-22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최대 지분 인수
넷마블이 북미 게임시장 내 퍼블리싱 능력을 강화한다. 넷마블은 22일 미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 최대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 주체는 넷마블 북미법인으로 쿵푸 팩토리는...
2021-02-22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빅3’ 게임사, 파격 연봉 인재경영 강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국내 게임사들이 직원 연봉을 대폭 인상하며 인재경영 강화에 나섰다. 넥슨은 최근 재직 중인 직원들의 연봉을 800만원 일괄 인상한...
2021-02-22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소프트, 김동현과 ‘블소2’ 주요 무공 알린다
엔씨소프트가 상반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의 신규 광고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광고는 종합격투선수 겸 예능인 ‘김동현’이 광고에 출연해 블소2의 무공을 재치...
2021-02-19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넷마블,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칩’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신화 각성 ‘칩’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영웅 ‘칩’은 마족의 도움으로 고가의 폭탄 재료를 수집하고, 강력한 폭탄...
2021-02-19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 거래액 5조3291억…’리니지M’ 이용시간 가장 높아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게임시장이 크게 성장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시장 거래액이 5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
2021-02-19 금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신한은행,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넥슨이 신한은행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카트라이더’의 30번째 ...
2021-02-17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츄파춥스 프로모션 실시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츄파춥스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막대사탕에 앉아 달릴 수 있는 ‘츄파춥스 롤리카’ 카트가 등장한다. 아이템전에서 해당 카트...
2021-02-16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넥슨 이어 넷마블도 초봉 5000만원 시대…재직자 연봉 800만원 인상
넥슨에 이어 넷마블도 신입 연봉을 개발직군 5000만원, 비개발직군 4500만원으로 상향한다. 현재 재직 중인 직원들의 연봉은 800만원씩 일괄 인상하기로 했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이날 넷마블은 사내에 연...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넷마블 “자체 IP 강화해 IP 수수료 감소에 노력”
넷마블은 10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급 수수료 감소 요인은 IP(지식재산권) 수수료 감소가 요인이었다”라며 “IP의 매출 비중에 따라 지급 수수료는 유동적”이라고 밝혔다. 이...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넷마블 “게임사 투자 기조 크게 바뀌지 않을 것”
넷마블은 10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그간 게임사에 적극 투자해왔고, 가장 많은 게임들을 출시했고, 개발사 투자 및 M&A(인수합병)을 지속해왔다”며 “향후에도 기조는 크게 바뀌...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넷마블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수익성 적지만, 콘솔 플랫폼 확장에 도움”
넷마블은 10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콘솔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마진 구조는 큰 차이가 없다”며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는 콘솔의 첫 타이틀인데, 매출적 측면에선 큰 성과...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넷마블 “올해 신작 게임 출시 계획대로 진행”
넷마블은 10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웨스턴은 1분기, ‘제2의 나라’는 2분기, ‘마블 퓨쳐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하반기 출시를 계...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2020 실적] 넷마블, 4년 연속 매출 2조원대…글로벌 시장 확대
넷마블이 지난해 ‘세븐나이츠2’의 출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10일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4848억원, 영업이익 2720억원...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속보] 넷마블, 지난해 영업익 2720억…전년비 34.2%↑
넷마블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4848억원, 영업이익 272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4%, 34.2%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3385억원으로 전년 대비 99.4% 늘었다. 지난해 4분기...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 ‘블레이드&소울2’ 사전예약 200만 돌파…역대 최단 기록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0일 사전예약 200만을 돌파했다.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 ‘블소2’의 사전예약은 18시간 만에 사전예약 200만을 기...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아이폰·아이패드 이용자도 ‘지포스나우’로 인기 게임 즐긴다
LG유플러스가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아이폰 운영체제)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포스나우는...
2021-02-10 수요일 | 정은경 기자
-
[2020 실적] 넥슨, 한국 게임사 최초 연매출 3조 돌파…모바일 60%↑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 산업이 특수효과를 누린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엔씨소프트도 연매출...
2021-02-09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김택진 엔씨 대표 “블소2, MMO 액션의 정점 찍겠다”
엔씨소프트의 야심작인 ‘블레이드&소울2’가 오늘(9일) 오후 2시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김택진 엔씨 대표는 9일 오전 열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 온라인 쇼케이스에 게임개...
2021-02-09 화요일 | 정은경 기자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용자는 구단주가 되...
2021-02-08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 글로벌 IP로서 성장 가능성 있어"
카카오게임즈는 8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영원회귀는 얼리 엑세스로 출시돼, 아직 정식 오픈된 상황이 아니다”라며 “매출에 대한 부분에선 크게 고려할게 없다”고 밝혔다. ...
2021-02-08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컨콜]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검은사막 이상의 매출 달성 목표”
카카오게임즈는 8일 열린 2020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엘리온에 대해 “출시 후 1개월간 100억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며 “새로운 BM을 적용한 것에 대한 시장 우려 있었지만, 바이투 플레이 적...
2021-02-08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2020 실적] 카카오게임즈, PC·모바일 고르게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특수 효과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매출 4955억원, 영업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
2021-02-08 월요일 | 정은경 기자
-
[속보]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666억원…전년비 90.1%↑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연매출 4955억원, 영업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6.72%, 90.13% 증가한 수치다. 당기 순이익은 673억원으로, 전년보다 659.21% 급증했다. 지난해 4분...
2021-02-08 월요일 | 정은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