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FPSB가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했다. /자료제공=한국FPSB
한국FPSB 메타버스는 젭(ZEP)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했으며 ▲메인로비 홍보관 ▲컨퍼런스홀 ▲재무상담실 ▲자격시험소개관 ▲콘텐츠공모전 전시공간 ▲법인회원사 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메인로비 홍보관에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콘텐츠 ‘재화담’과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소재로 제작한 숏드라마 ‘탄탄대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FPSB는 10월 4일 세계재무설계의날(WFPD)을 기념해 메타버스에서 콘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콘텐츠 공모전 주제는 ‘Live your today, Plan your tomorrow’이며 15일까지 접수받는다. 한국FSPB 메타버스 콘텐츠공모전 전시공간에 들어가면 이전 수상작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영테크 등에서 재무상담을 맡았던 CFP 및 AFPK자격자를 상담사로 메타버스 내 재무상담실에서 비대면 무료 재무설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15일까지 신청 받는다.
한국FPSB는 물리적 한계를 넘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재무설계를 제공해 가계경제에 보탬이 되고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CFP 및 AFPK 자격인증자 또는 소비자를 위한 교육과 자격자 인증자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FPSB는 전 세계 27개 CFP 제휴국 가운데 최초로 메타버스를 오픈하고 재무상담과 재무설계 자격시험 홍보를 실시하게 됐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