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EB하나은행, 스타트업 육성 '1Q Agile Lab' 9기 출범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1-21 16:06

KEB하나은행은 11월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 협업 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입주업체 관계자 및 참석한 내외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KEB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 9기가 출범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9기까지 총 76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1Q Agile Lab 9기' 스타트업은 플랫팜(대표 이효섭), 텐큐브(대표 김솔, 이광진), 아이지넷(대표 김창균), 아미쿠스렉스(대표 정진숙),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 남의집(대표 김성용), 핀즐(대표 진준화),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 아이네블루메(대표 최재현), 핏펫(대표 고정욱), 에스오에스랩(대표 정지성) 등 11개 업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도 1Q Agile Lab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는 가운데 함께 발전하며 동반성장 해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노력이 널리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9기 출범식에는 지성규 행장을 비롯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이사,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구태언(변호사) 법무법인 린 테크앤로 부문장, '1Q Agile Lab' 6기 참여사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 8기 참여사 자란다의 장서정 대표 등 200 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