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광주은행, 토스 금리 비교 서비스로 고객 4배 증가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11-20 09:44

뱅크샐러드·핀크·카카오페이 제휴 예정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광주은행이 토스 금리 비교 서비스 시행 후 고객이 4배 증가하는 효과를 얻었다.

광주은행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토스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시행 한달 만에 4배가 넘는 고객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들이 스마트 폰 앱을 통해 확정적인 대출조건 정보를 조회하도록 하는 게 주된 기능이다. 기존엔 대출 확정 금리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은행의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광주은행과 토스의 협약으로 제공되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 신청자는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앱 이용고객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서 광주은행의 대출 상품의 확정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은행의 앱보다 더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