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특징주] 메지온, 유데나필 1차 평가지표 유의성 확보 실패 소식에 ‘급락’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11-18 09:14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메지온이 급락하고 있다. 메지온의 단심실증 치료제 ‘유데나필’이 임상 3상 결과에서 1차 평가지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오전 9시 12분 현재 메지온은 전 거래일 대비 6.01%(1만3600원) 하락한 21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지온은 전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된 미국심장협회 연례학술대회(AHA)에서 단심실증 치료제 유데나필의 글로벌 임상 3상 톱 라인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유데나필의 임상 결과 1차 지표인 산소소비량은 유의미하게 증가하지 않았지만, 2차 지표인 운동성능 측정값이 향상됐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르면 임상의 1차 평가지표는 환자의 최대 운동 상태에서 최대 산소소비량을 측정한 'VO2 max' 이다. 유데나필을 복용한 환자에서는 3.2% 향상되었고, 위약군은 0%를 보여 운동능력 개선은 확인하였으나, 통계학적 유의성을 입증하지는 못했다.

다만 유산소에서 무산소 운동으로 바뀌는 시점(VAT)에 측정한 2차 평가지표인 산소소비량(VO2), 운동량(work rate), 호흡 내 이산화탄소 배출비율(VE/VCO2)은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알려져 절반의 성공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