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에듀윌 업계 최초 주 4일 근무제 도입…임직원 만족도 높아

이창선 기자

cslee@

기사입력 : 2019-10-18 15:00

사진=에듀윌 제공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2017년 한국의 1인당 평균 노동시간은 2113시간으로 1위 멕시코(2246시간)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의 시간당 노동생산성은 34.3달러로 영국, 노르웨이 등 다른 선진국들과 비교해 크게 떨어졌다.

경제 규모가 결코 작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노동생산성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하나는 ‘긴 노동 시간’ 이다. 잦은 야근과 휴일 근무 등 업무 환성 개선을 위한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일자리를 구할 때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직자가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임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위해 2019년 6월부터 주 4일 근무제를 시범 운영 중인 가운데, 2020년 1월부터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주 4일 근무제’의 성공적인 시행과 안착을 위해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주 4일 근무제 이외에도 임직원이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보완 및 확충하고 있다.

지난 3월 에듀윌이 ‘주 4일 근무제’ 도입을 발표한 후 채용 사이트의 방문자가 71% 증가하고, 포지션에 따라 2배 이상 지원자가 증가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으로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